다른 간부들 역시 코레일이 EMU-320 차량 공급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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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범죄변호사 경쟁입찰을 준비하던 2022~2023년 초 단장과 실장, 본부장 등의 역할을 맡았다. 이들은 2023년 상반기부터 2024년 말까지 코레일을 퇴직하고 순차적으로 현대로템에 입사했다. 기술직 1급 간부이던 ㄱ씨와 ㅎ씨는 2023년 2월 퇴직한 직후 현대로템에 바로 취업했다. 이들은 현대로템 자회사 등으로 배치돼 자문역으로 근무했다. 역시 기술직 1급이던 또 다른 ㅎ씨는 2023년 말 코레일을 퇴직하고 1년 뒤인 2024년 12월 현대로템에 자문역으로 취업했다. 사무직 1급 간부 ㅂ씨 역시 2024년 6월 말 코레일을 퇴직하고 같은 해 12월 현대로템에 채용됐다.
한국 정부의 철도 업무를 주관하는 공공기관인 코레일과 국내에서 독점적 고속철 차량 제작사로 자리 잡은 사기업 현대로템은 직무 관련성이 높다. 이 때문에 코레일 고위직이 퇴직한 뒤 곧바로 또는 1년 정도 만에 현대로템으로 이직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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