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크리에이티브 데이 리뷰 : TikTok 콘텐츠 제작법과 광고소재 AI솔루션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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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edora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5-07-02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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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리즘의 tiktok 순기능이란 이런 것 ?​먹방과 다이어트 식단을 오가는숏츠 영상의 늪... 속에서 ????#콘텐츠강연 도 떠오르기 시작한 요즘​TikTok Creative Day​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길래냉큼 신청해봤어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온라인 생중계 틱톡 행사였는데​​콘텐츠 업종에 발 담그고 있는제법... 경력자로서​✔️ 내용이 유익하기도 했고✔️ 기록겸 널리 공유하고자​포스팅 할 결심 ????​[ 담은 내용 ]​✍️ 틱톡 크리에티브데이 핵심 짚어보기???? 섹션별 내용 정리 (광고콘텐츠 전략 및 도구)???? 관련링크 : 2025 콘텐츠미래포럼 참관후기​#틱톡크리에이티브데이어젠다(Agenda)는 위와 같은순서로 진행되었는데요​ 몰입도 높은 콘텐츠 개발과 광고 솔루션 AI 활용 ​???? 제 나름대로 요약해본어젠다를 tiktok 아우르는 핵심 ????​브랜드 매니징 : 명확한 Identity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여러분은 Brand Identity와Brand Image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고려대학교 심리학부성용준 교수님은​✅ Identity는 회사가정립하고 의도하는 방향​✅ Image는 소비자들이바라보는 시선​완전히 다른 의미로 정의했어요​​​무엇보다, 브랜드는 명확한 정체성을가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며​일관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이뤄져야 한다는데요​✔️ 명확한 정체성 정립✔️ 일관된 메시지 전달​브랜딩 기본 중에 기본이 아닐까공감해봅니다 ????​​​아주 좋은 예시가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Steve Jobs) ????????‍????​검은색 목폴라 티, 리바이스 청바지,뉴발란스 운동화 조합은​스티브잡스 그 자체가 되었죠​마케팅, 비즈니스 모든 분야에본보기가 되는 잡스는 정말...????​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팬 만들기 &amp끊임없는 상호작용​#TikTokMadeMeBuyIt&quot틱톡이 tiktok 사게 만들었어 ​틱톡에서 이러한 해시태그를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틱톡코리아 신규사업개발박중혁 총괄자의 발표에 따르면​실제 틱톡 사용자의 78%가틱톡에서 새로운 브랜드·제품을발견한 경험이 있다는데요​​​성공하는 #틱톡콘텐츠 는 이제챌린지, 단순 즐거움을 넘어​실질적인 정보를 탐색하는사용자들의 행태 변화에 따라​진정성 있는 Organic 콘텐츠로몰입도를 높이고 (선행)▼Paid 광고 캠페인을 통해주목도를 높이는 (후행)​흐름이 되어야 한다고 귀띔했어요​​​또한, 크리에이티브 3가지 요소로​✅ 영상 도입부 3~6초 (후킹)✅ USP (브랜드 핵심가치)✅ CTA (직접적 행동유도)​후킹하고 · 기억에남기고 · 유도하는내러티브 플로우를 말해주었는데요​요즘 제가 읽고 있는카피라이팅 책 내용과 연결되면서콘텐츠 성공법칙이구나 싶던 !​​틱톡 광고 성과 극대화 방법 tiktok : 2Q (Double Q)​틱톡 크리에이티브 데이챙겨보길 잘했다 싶었던게​유저들의 이용 행태와광고 소재 효율 등​#틱톡사용자데이터 자료를살펴볼 수 있었던 점인데요​​​콘텐츠 기획과 광고운영 실무를 할때A/B시안테스트, 타겟 설정 등​세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결과가 달라지는걸 체감했는데​틱톡코리아 SMB어카운트김예은 매니저가 소개한​2Q(Double Q) 접근법이가장 큰 영향을 끼쳤던게 사실 !​마케팅은 돈 쓰는 만큼..ㅎ​​​소재의 질(Quality)​이 중요한건이제 모든 전문가들이 말하는 점이고​2주 이상 집행 시 퍼포먼스 효율이떨어진다는 데이터에 근거한다면,​소재가 충분해야(Qunatity)하는이유를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콘텐츠 품질향상 ⇒ 전환 성과 향상✅ 소재 다양화(5~7개 추천) ⇒ 타겟 확장​​​그렇다면 #틱톡광고소재개선어떻게 해야 tiktok 할까요 ?​TikTok Creative 행사인만큼 ????어쩌면 이제부터가 본론 ㅎㅎ​#틱톡광고솔루션 3가지,​틱톡의 크리에이티브 도구를활용해볼 수 있는데요​​​1. TikTok One​✔️ 크리에이터 탐색 기능✔️ 앵커 (링크 연결)✔️ 브랜드앰배서더 콜라보✔️ 보고서 제공​크게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는데요​#틱톡크리에이터 서칭부터매칭과 보고서까지 ????​광고대행사가 하는 일련의 업무를내재화 한 느낌이 들더라고요​​​2. TikTok Creative Center​✔️ 3초를 사로잡는 강력한 사운드✔️ 해시태그(Hot, Nano, Micro) 탐색​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는Engagement를 높이는 콘텐츠제작 팁 같은 서비스인데요 ✨아무래도 틱톡 내부적으로'이렇게 만들면 시선을 끌더라'하는데이터들이 있을텐데​많은 요소 중 사운드와 해시태그가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구나 싶고​마치 야 너두 할 수 있어&quot말해주는서비스 같단 tiktok 생각이 들더라고요 ????​​3. TikTok Symphony​역시나 빠지지 않는 AI...????​✔️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들어주고✔️ 한국어 영상을 다른 언어로 더빙✔️ 디지털 아바타를 생성하는 등​콘텐츠 포맷과 언어의 경계를 허무는크리에이티브 도구 같더라고요​그나저나.. 더빙 예시를 보는데무서울만치 진짜 자연스럽고진짜 유용하겠다 싶더라는 ????​​이야기 설계자 : 말을 거는 콘텐츠 만들기​앞선 내용들도 유익했지만저 또한 스스로를 스토리텔러,브랜드빌더로 정의해온 바​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한 스피치였는데요 !​거듭 강조되는 콘텐츠 품질 ⭐️#스토리구조화 방법 관련해​스튜디오 아르키 김콜베 대표의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답니다​​​① 목표 조회수 설정하기떡상하는 콘텐츠만 좇으면방향성, 일관성에서 멀어진다.말을 거는 콘텐츠를 만들자​Tip. 결이 맞는 tiktok 타겟 상상해보기​② 이야기 주제 반경 넓히기주인공 이름만 바뀌는 스토리는 그만.연관되는 주제는 많다​③ 첫 한 두 문장으로 후킹하기조회수 대비 팔로워(전환) 체크하자​​​④ 콘텐츠에 유용함 심기스토리텔러(크리에이터)의 기획력은관점과 호기심에서 시작된다.​저 또한 후배들에게기획 업무는 정답이란게 없기 때문에레퍼런스 많이 찾아보고본인만의 기준을 가지라 하는데​호기심 + 관점 =기획력정말 공감되는 키워드였답니다 ????​​Pippit AI : 틱톡 캡컷만의 노하우가 담긴 솔루션​마지막 스피치 주제는Pippit AI라는 서비스였는데요​한국어로 번역된 자료가아직 넘어오지 않았을만큼따끈따끈한 소식이었어요​​​역시나 선행되어야 하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 브랜드스토리 개발​많은 고민과 시간이 소요되는필수 과정인만큼​빠른 영상 제작·편집이 필요할 때유용한 서비스가 tiktok Pippit인데요​​​주요 기능은 총 5가지로​링크를 영상으로, 아바타 비디오,이미지 배경 바꾸기, 광고소재 동시편집,스케줄링과 광고분석을 제공해요​✔️ 해외 타겟용 소재를 많이빠르게 만들고 싶을 때​✔️ 쇼핑 시즈널리티 타겟용의다양한 소재가 필요할 때​#Pippit 이 활용해보라는 것 !​​​앞으로의 콘텐츠 흐름은영상과 AI일거란 생각에 확신을 준TikTok Creative Day !​특히 AI는 어느 직업까지,창의성까지 커버할 수 있는걸까..최근 많은 생각을 했었는데요​#브랜드키워드 #지향점추출 등​AI가 잘 활용되도록 가이드하는 건결국 (아직)사람이라는걸 명심 ????​​[참고] 2025 콘텐츠 미래포럼 다녀온 이야기오늘의 포스팅은 초청 받아 다녀오긴 했지만 저의 커리어와도 관련이 깊고 정말 너~~무 유익해서 ( tiktok 유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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